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1박2일/2박3일 여행코스 BEST 추천 오륙도 해운대 이기대 둘레길

정보

by 이야기꾼 꼬부기 2019. 1. 19. 20:25

본문

728x90
728x90
BIG

























부산 1박2일/2박3일 여행코스 BEST 추천


무더운 여름 부산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해운대, 광안대교, 남포동, 감천마을! 그리고 숨은 명소까지!

#부산토박이 20년...서울살이 5년째 청년이 소개해드립니다!

 

아침즈음 부산역에 도착한다고 생각하면 내려서 주변 간단히 구경후 버스를 타거나 지하철로 감천마을or자갈치시장or남포동 중 취사선택하여 구경!!

이후에는 서면 또는 사직구장을 구경하고 택시or자동차로 광안대교를 타고 해운대로 넘어가 밤바다를 구경하고 숙박!! 

다음날은 용호동 이기대공원 둘레길/오륙도 스카이워크 해파랑길/백운포를 트레킹 코스로 걷다가 집으로 귀환~

모두 가까이 있으니 일찍 도착했다면 둘러보는 것도 좋을듯!

 

#너무 멀지 않다면 여행중에 버스를 타고 주변 전경을 보는 것도 괜찮아요~

#부산지하철도 타보고 버스도 타보는게 좋을듯!

#부산에는 영도와 태종대도 관광명소(위 사진 1호선 주황색, 왼쪽 끝부분)이지만 1박2일 코스라면 해운대 또는 광안리(위 사진 2호선 초록색, 오른쪽 끝부분)와 정 반대편에 있기 때문에 이동시간이 많이 걸려 비추!!

#2박3일 코스 또는 자동차를 타고 다닌다면 영도나 태종대도 둘러보는 것도 굿굿!!

#티머니 충전이 안될수도 있으니 참고! 쓰는것은 되더라~ 충전 팍팍해서 가자~ 

 

부산 지하철 노선도

 

1.감천문화마을 - 토성역(1호선)  

부산의 산토리니라 불리는 감천마을이 있다! 사진찍기 좋을 정도로 이쁘고 조금 걸으면서 도시를 느낄수있다! 

#경사도 조금 있고 조금 걸어야하는 코스인지라 여성분들 구두굽은 다리가 아플수도 있으니 참고!! 

 

 




 

사진=감천문화마을 홈페이지

 

2.자갈치시장 - 자갈치역(1호선)  

바다와함께있는 시장을 볼수있고 허기진 배를 채우는 것도 좋다. 수선한 분위기와 바다마을 바다내음을 느낄수있다!

1박2일 코스라면 촉박할 수 있으니 감천문화마을에서 바로 남포동으로 이동을 추천!!

 

3.남포동 - 남포역(1호선)  

먹거리와 부산국제영화제(BIFF)로 유명한 동네이며 부산극장.용두산공원 등이 있다! 

#1박2일이라 시간이 없으니 감천마을과 부산국제영화제 거리 등을 보고 끌리는 맛집에서 식사를 하면 될 듯! 

+ 1박2일 이승기 씨앗호떡이 있는 곳이니 참고!!(별 것 없을 수도 있으니 참고 ㅎㅎ)

#자갈치시장에서 남포동은 가까우니 걸어서 이동하며 구경해도좋고 감천마을이 있는 토성역도 한정거장이니 참고!!

 



 

사진=네이버지식백과

 

4.서면 - 서면역(1,2호선 환승역)  

부산에서 가장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딱히 관광지라 할 만큼 볼 것이 있는 것은 아니고 번화가 개념으로 생각하면 되겠다!

구경하고 싶으면 들르고 그렇지 않다면 과감히 스킵!!

 

5.롯데자이언츠 사직구장 - 사직역(3호선) 

야구를 좋아하는 매니아 또는 롯데를 응원한다면 부산사직구장을 방문하여 이색적인 응원 풍경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

 

 


 

사진=롯데자이언츠 홈페이지

 

6.광안대교 - 남천역(2호선) 

1박2일의 부산여행코스에서 숙박은 대개 광안리 또는 해운대에서 한다. 개인적으로는 밤의 광안대교를 꼭 타보길 추천한다. 이유는? 광안대교를 타고 해운대로 넘어가면서 아름다운 광안리 밤바다를 볼 수 있거니와 부산의 강남, 마린시티 역시 구경할 수 있다.(비록 직접 걸어다니며 보는 것은 아니지만 택시 또는 자동차를 다리를 타고 지나가는 모습은 추천할 만하다고 생각!!)

이를 위해서는 남천역에서 내려 광안대교 방향으로 조금 걸어서 택시를 타서 해운대로 넘어가는 것이 좋을 듯하다!! 

 

 

7.해운대 - 해운대역(2호선) 

알 사람은 다 안다는 해운대!! 부산여행만 가면 사람들이 가는 바로 그곳, 해운대에 도착해서 밤바다를 거닐거나 회를 섭취하며 주린 배를 달래면 부산여행 하루의 일과는 마무리 될 듯싶다. 숙소는 바다 전경이 보이는 곳이 좋지만 여건이 맞지 않다면 상관없이 머물 것! 물론 여행객들이 해운대 바닷가에서 처음 보는 청춘들과 이야기꽃을 나누는 곳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하지만 다음날 아침을 알차게 보내려면 담화를 나누다 푹 쉬는 곳도 좋을 듯하다!

 

 

 

8.용호동 이기대공원/오륙도/백운포 - 지하철역이 없다... 택시타거나 버스를 통해 용호동으로 진입! 

1박의 일정을 마치고 2일차에는 어디를 가야할까? 밤새 술을 먹느라 아침은 커녕 해가 머리 위에 올때 눈을 뜰 수도 있다!

다른 곳 말고 한 군데만 추천하고 싶다!! 아직까지 그리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곳이다!!(여기 사는 주민으로서 하는 말ㅎㅎ) 

 

바로 용호동의 이기대공원, 오륙도, 백운포이다!! 각각 버스 이기대공원입구,오륙도SK뷰,백운포고개 정차 

용호동 들어가는 버스 24번, 27번, 131번 노선도를 확인해보자!

 

이기대공원은 트레킹 코스라고 할 수 있다!! 요새는 이기대공원 둘레길/오륙도스카이워크 해파랑길이라고 하면서 

티비에도 홍보되고 있는데 사진을 한 번 검색해서 보면 정말 괜찮은 곳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1시간반~2시간 정도 코스로 이기대공원-오륙도로 이어진다! 

오륙도도 돌섬이라 사뿐히 눈으로 구경하고 백운포도 체육공원이라 전경을 보고 오면 될 듯싶다!!

다돌고 나면 매우매우 배가 고플게 분명할터! 식사는 근처에 아마 식당이 많을 것이다

부산성모병원 입구에 합천돼지국밥이 정말 맛있으니 추천추천! 다른 돼지국밥집과는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이기대공원 입구 바로 앞 할매 팥빙수가 맛있다고 유명하니 들러보는 곳도 좋을듯!

필자는 팥빙수를 그리 즐기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같이 먹은 아버지의 말씀에 따르면 값싸고 맛있다고 한다ㅎㅎ

 


오륙도사진(위)









 

부산 이기대공원 둘레길(위)

 

 

1박2일 부산여행코스로 이렇게 갔다오면 참 잘다녀왔구나~ 소리를 들을지도 모르겠다!!!

물론 2박3일 코스 역시 위 언급한 여행지를 추가로 다녀오면 될 듯하다!!

 

글 재밌게 잘 보셨으면 공감과 추천센스!! @.@

 

사진=네이버지식백과,롯데자이언츠홈페이지,부산감천문화마을홈페이지

728x90
300x250
BIG

관련글 더보기